알라딘 전자책

검색

디지털 시대, 영감의 스위치를 켜라

미다스북스

구자영 (지은이)

2024-02-23

대출가능 (보유:1, 대출:0)

책소개
저자소개
목차
“인공지능과 챗GPT 혁명,
인간의 차별화 전략은 무엇인가?”

디지털 전환이 가속되는 지금,
기술에 인간의 자리가 위협받는 시대,

인간의 창조정신만이 생존의 답이다!

“당신 안의 영감을 발휘하라!”


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지식과 통찰력을 알려주고 영감을 훈련하여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비법서다. 디지털 대전환기에 내면의 힘으로 세상에 차별화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.

ChatGPT의 돌풍이 불었다. 직업의 70% 이상을 인공지능이 대체한다고 한다. 인공지능이 인간의 자리를 위협하는 시대, 그야말로 ‘인간다움’이 절실한 때다. 이 책에서는, 신과 같이 추앙되고 있는 AI(Chat GPT)의 한계를 제시하며, 인간과 AI와의 절묘한 협업모델을 제시한다. 인간은 무엇으로 차별화할 것인가? 이 책은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인간의 ‘영감’에서 찾는다. 빠르고 복잡하게 변화하는 흐름에서 생존할 수 있는 무기는 다름 아닌 우리 자신 안에 있다는 것이다. 이러한 점에서 이 책은 AI의 기술적 파급효과에 치중하는 수많은 기술서적의 홍수 속에서 인간의 근원적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서 군계일학의 책이 될 것이다.

이 책을 통해 디지털 시대를 함께 맞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영감의 스위치를 켬으로써 거센 풍랑의 시대에 더 나은 삶을 향해 창조적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.

노력 과잉과 무한 경쟁의 삶,
때로는 어깨에 힘을 빼고
1%의 영감에 맡겨라!


우리는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면서도 여전히 밤을 새우고, 남들을 한 발짝이라도 이겨 보려 애쓰면서 산다. 그러나 누구를 이기거나 더 좋은 성과를 내는 영역은 디지털과 인공지능이 훨씬 더 뛰어나다. 그렇기에 우리는 ‘인간의 영역’에서 창조적인 힘을 내야 한다.

물론 경이로울 정도의 노력과 성과로 디지털을 압도하는 사람들도 분명 있다. 그러나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다. 이 책은 평범한 사람들의 내면에서 비범함을 찾을 수 있도록 ‘영감(靈感)’이라는 비법을 제시한다.
이 책은 희망의 이야기이다. 힘 뺄 새가 없는 삶 속에서 노력과 경쟁이라는 짐을 내려놓고, 영감의 힘을 통해 승리할 수 있다고 말한다. 영감은 진정한 자아를 찾아주는 개개인성을 강화하고 창의력과 상상력의 샘을 발견하게 한다. 그리고 사람만이 할 수 있는 깊은 공감의 세계로 인도하며 이해득실을 초월한 윤리적 삶을 살게 해준다. 그러므로 영감은 AI와 차별화되는 인간 고유의 역량을 점화시키는 스위치다. 영감의 스위치를 켤 때 인간은 AI의 파상적 공세 속에서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며 공존할 수 있다.

이러한 시대를 통찰하여 일찍이 자신만의 비범한 영감을 찾으려 몸부림쳤던 한 청년의 역경, 그리고 마침내 깨달은 영감의 정수가 이 책에 담겨 있다. 저자는 산업간, 기술 간의 융합을 민간과 공공을 넘나들며 몸소 삶으로 구현해 왔다. 18여 년간 10번의 직장을 옮기며 숱한 사건과 사연도 남달리 많았다. 그 여정 속에서 디지털 시대가 심화할수록 역설적으로 우리에게 영감이 더욱 필요하다는 깨달음을 얻었다.

이 책은 디지털 시대에 혼란과 두려움을 느끼는 많은 사람들이 시대를 헤쳐 나갈 삶의 지혜와 영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. 청년실업문제, 저출산, 고령화, 저성장, 지방소멸의 문제에 직면한 현시대에 대안을 제시한다. 평범함 속에 비범함을 찾는 우리 모두의 이야기이다.

독자들은 이 책에서 말하는 영감을 통해서 각자의 마음속 영웅들을 깨우길 바란다. 그리하여 이 미로 같은 디지털 시대 속에서 어떻게 평범한 우리들이 영감이란 무기로 당당하게 헤쳐 나갈 수 있는지를 깨닫기를 바란다.

공지사항

등록된 공지사항이 없습니다.

공지사항 더보기